본 세미나에서는 컴퓨터 그래픽스의 전반적인 개념과 다양한 응용 분야를 소개한 후, 디지털 패션 산업에서의 활용에 대해 살펴봅니다. 특히, 클로버추얼패션에서 적용된 기술을 중심으로, 가상 의류 시뮬레이션과 3D 패션 디자인에서 활용되는 그래픽스 기법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디지털 패션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기술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용되고 있는 수학적 모델링과 딥러닝 기반 접근 방식을 소개하며, 이를 통해 수학적 기법과 머신러닝이 실제 산업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나아가, 이러한 사례를 바탕으로 응용수학이 활용될 수 있는 새로운 분야에 대한 시각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본 세미나에서는 컴퓨터 그래픽스의 전반적인 개념과 다양한 응용 분야를 소개한 후, 디지털 패션 산업에서의 활용에 대해 살펴봅니다. 특히, 클로버추얼패션에서 적용된 기술을 중심으로, 가상 의류 시뮬레이션과 3D 패션 디자인에서 활용되는 그래픽스 기법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디지털 패션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기술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용되고 있는 수학적 모델링과 딥러닝 기반 접근 방식을 소개하며, 이를 통해 수학적 기법과 머신러닝이 실제 산업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나아가, 이러한 사례를 바탕으로 응용수학이 활용될 수 있는 새로운 분야에 대한 시각을 제공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