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문제 내용· 기업소개 : 숙박 업소의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편리한 예약을 가능하게 하는 숙박 O2O 서비스 기업임
· 산업문제 : 고객의 구매 이력 데이터 등으로 쿠폰의 효용성 분석 및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쿠폰 효용성 증대 방법 개발
문제해결 결과· 제시된 해결방안 : 지역별 및 요일별 고객의 쿠폰 사용 특성이 구별됨을 확인, Hwakes process로 숙소 사용 이벤트를 예측한 결과 쿠폰 사용 구매가 다음번의 쿠폰 사용 구매를 가장 많이 촉진됨을 확인, 숙박 구매 건수와 쿠폰 사용 구매 건수의 Granger-causality 계산 결과를 확인
· 활용계획 및 기대성과 : 업체의 쿠폰 제공 전략의 효과성을 측정하는 지표로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수리적 모형의 개발 가능성을 보여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