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수리과학연구소, 의료 · 산업수학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킹데이 개최
- ‘산업수학 기반 의료복지협력체계 구축 네트워킹데이’ 개최 -
□ 국가수리과학연구소(소장 김현민, 이하 수리연)는 오는 6월 20일(화) 부산의료수학센터에서 ‘산업수학 기반 의료복지협력체계 구축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한다.
□ 산업수학을 바탕으로 부산 등의 의료복지협력체계를 구성하기 위한 네트워킹데이는 ▲부산 내 산업·의료 수학 활성화를 통한 부산 등 동남권 의료복지연구 생태계 기반 구축, ▲국내 최초 초고령사회로 접어든 부산의 노인복지 문제 해결을 위한 재가 요양 등 헬스케어 기술개발 협력 체계 구축, ▲지(지역사회)·산·학·연·병(병원, 의료계)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의료보건 기술·R&D 과제 개발 및 지역 의료복지 산업 발전 토대 마련에 대한 논의를 통해 대책방안을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이번 네트워킹데이에서는 주식회사 에스씨티 서창성 대표가 ‘부산시 보건의료 관련 헬스케어 기술개발 현황’을 발표한다. 이를 통해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부산시가 겪고 있는 인구, 복지, 의료 등의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통찰력을 제시할 예정이다.
□ 또한, 서창성 대표(주식회사 에스씨티), 강도영 학장(동아대학교 의과대학), 강종관 교수(동아대학교 바이오헬스융합연구소), 민조홍 교수(이화여자대학교 수리과학연구소), 이병국 교수(동서대학교), 조만기 교수(대통령직속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이동엽 사외이사(한국보건의료복지협회)가 지·산·학·연·병 협력 체계를 통한 의료보건 기술 및 R&D 과제 개발 방안을 논의하고자 한다.
□ 이번 논의를 통하여 부산 등 동남권 의료복지를 위한 연구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고, 산업·의료 수학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R&D 주제가 발굴될 것으로 기대한다.